OSX에서는 같은 네트워크 상에 다른 PC가 있을 때 서로 공유가 같이 가능한데요,  그 네트워크 상에 윈도우 기반 컴퓨터가 있으면 나타내는 아이콘이 일반적이지 않게 생겼습니다.


평소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어떻게 생각하냐와 윈도우는 구식이고 블루스크린이 자주 뜬다는걸(애플 입장에서) 잘 표현한 웃긴 아이콘 같습니다.




(보기에도 아주 오래되어 보이는 CRT 모니터와 9X에서 주로 뜨던 블루스크린)




(아직까지 윈도우 컴퓨터를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우려먹는 중입니다.)





변경 방법 


블루스크린 공포증이 있으시거나 아이콘이 별로 보고싶지 않다면 시스템 리소스 파일을 변경하어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Finder에서 이동(Go) -> 폴더로 이동(Go to Folder)를 눌러 '/System/Library/CoreServices/CoreTypes.bundle/Contents/Resources/'를 입력한 후 이동을 누릅니다.






2. 거기서 맘에 드는 윈도우 컴퓨터용 아이콘을 찾아 다른대로 복사한 후 이름을 'public.generic-pc.icns' 로 바꾼 후 다시 덮어씌워줍니다.(이때 백업 권장)



(개인적으로 저 블루스크린 컴터 옆에있는 모니터 아이콘이 맘에 듭니다.)




3. 관리자 인증을 해야한다는 창이 나오면 인증 클릭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변경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아이콘도 바꿀 수 있다는 사실!)















좋은 정보였나요?

그럼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