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tacks란?


주로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에서만 작동되는 앱들을 PC에서 작동시켜줍니다.
가상 예뮬레이터(SDK,Vmware)이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다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작동시킬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고 PC,Android 모드 전환 작업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BlueStacks는 빠른 시간내에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시켜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운로드/설치

 다운로드는 아래 파일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7(Windows7) 이상의 버전에서만 작동됩니다.
참고!! : 이 버전은 알파 버전입니다.


다운완료 하셨으면 파일을 열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는 별로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설치 후 세팅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바탕화면에 BlueStacks 아이콘을 보이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이제는 세팅을 해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Launcher+Pro+Plus+v0.8.6_kor.apk 


위 2개의 어플 파일 링크를 클릭해 다운받아주신 다음에 Launcher Pro Plus 0.8.6 kor.apk 에다가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연결 프로그램 -  기본 프로그램 선택

 


찾아보기 누른 후에 C:\Program Files(x86)\Bluestacks 폴더로 이동(Program Files(x86) 폴더가 없는 경우에는 Program Files) / HD-ApkHandler.exe 더블클릭 하시면 앱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바탕화면의 BlueStacks App player 클릭후 아래처럼 생긴 버튼 후 방금 자신이 설치한 어플이 있는 지 확인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셨으면 다음부터 APK 파일 설치하실 때 그냥 더블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설정

BlueStacks는 한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설정은 영어입니다.
한국에서 사용하기 그나마 쉽도록 세팅하는 방법입니다.


언어 변경

1. BlueStacks App player를 실행한 후 Launcher Pro를 실행합니다.

2. 메뉴 버튼(ㅡ가 네줄)을 누르고 Settings 버튼을 누릅니다.

3. Language & keybored 를 누른후에 Select language 버튼을 눌러줍니다.

4. 화면을 위쪽으로 밀거나 마우스 스크롤을 위로 올린 후 Korean을 찾은 후 클릭합니다.

5. 언어가 변경되었습니다.

키보드 변경

GanadaIMEBeta0.9.0.apk 

1. 위 링크를 클릭해 가나다 키보드를 다운받습니다.

2. 가나다 키보드 apk를 더블 클릭해 앱을 설치합니다.

2.
BlueStacks App player를 실행한 후 Launcher Pro를 실행합니다.

3. 
언어 및 키보드를 누른 후에 아래 사진처럼 중국어로 되어있는 키보드와 Android 키보드 항목을 해제하고 가나다 키보드 항목을 선택하세요.

 



이 정보들이 도움이 됬으면 아래 손가락 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