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컴퓨터에서 시간을 재거나 타이머를 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알려진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맥에는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찾아낸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Chimoo Timer




다운로드 링크 : http://www.chimoosoft.com/products/chimootimer/

위 링크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부분에서 시간을 지정할 수 있고 Up은 StopWatch 역할을 하며 Down은 타이머입니다.

재생 버튼같이 생긴건 시작버튼이며 번개 모양은 리셋입니다. 사용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특화기능

 제가 이 앱에 감탄하는 이유중 하나가 특화기능 때문입니다. 이 앱을 실행 후 애플로고 옆에 있는 Chimoo Timer을 누르고 --> Preferences를 누르면 환경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프로그래스 바 표시, 마지막 십초는 말하는것, 디스플레이 알림, 아이튠즈 일시정지, 프로그램 실행 등 타이머가 끝나거나 과정 진행하는 설정을 자유롭게 지정할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특히 Speak last ten seconds를 체크해놓았을 시에 마지막 10초는 한 외국인이 마치 Sf영화에서 폭탄이 터치기 10초 전을 떠올리는데요. 재치있는것 같습니다.

 더욱 재미있는것은 그 목소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Format 탭의 Text-to-Speech Voice 부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읽으셨으면 손가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