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전에 오른쪽 손가락좀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과학 경시 대회(Google Science Fair) 요령


이 내용의 일부분의 출처는 http://www.google.com/intl/ko/events/sciencefair/requirements.html 에게 있음을 밝힘니다.
제가 중요한 부분을 빨간색으로 해 놓았습니다. 참고하세요.



수상 가능한 프로젝트 사이트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여기에서 우수한 Google 과학 경시 대회 프로젝트 사이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단계별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질문에서 시작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결선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었던 유용한 도움말

규정 읽기

당연하다고 여겨질수도 있지만 규정을 주의해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에 쏟아부은 노력이 허사가 되지 않도록 하려면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템플릿의 각 페이지에 대해 도움말에서 주요 규정을 다시금 상기시켜 줍니다. 핵심 콘텐츠와 추가 콘텐츠 구분

모든 페이지에 핵심 콘텐츠가 포함된 응모작만 심사됩니다. 단어 제한을 준수하세요. 단어 제한은 모든 페이지의 도움말에 나와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예: 텍스트, 동영상,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원하는 만큼 삽입할 수 있지만 심사 위원단이 해당 콘텐츠를 꼭 봐줄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마세요. 심사 절차 이해

1라운드 심사에서 참가작은 해당 5개 페이지에 대해서만 채점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서 점수가 깎이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 프로젝트 요약
  • 자기 소개
  • 질문
  • 가설
  • 결론


심사 위원단의 입장에서 생각하세요.

심사 위원은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참가작을 심사해야 합니다. 내 참가작에서 핵심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꼼꼼하되 최대한 간략하게 작성하세요. 유의사항: 템플릿과 동일한 페이지 이름과 페이지 순서를 사용하세요. 프로젝트 내용을 명확하게 제시하세요. 핵심 콘텐츠에 대한 단어 제한을 준수하세요. 추가 콘텐츠(예: 텍스트, 동영상, 프리젠테이션, 문서)에는 라벨을 지정하세요.



작업 내용 공개

볼 수 없는 내용은 심사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와 사이트에 포함된 모든 내용을 공유해야 합니다. 방법: Google 사이트: 오른쪽 위에서 공유를 클릭하고 사이트가 '웹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이트에서 링크되거나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을 YouTube에 업로드한 경우 내 동영상으로 이동하여 동영상을 선택하고 작업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다음 공개를 선택합니다.

사이트에서 링크되거나 포함된 프리젠테이션, 문서, 스프레드시트 등: Google 문서도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열고 공유(오른쪽 위)를 클릭한 다음 '웹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 설정을 선택했는지 확인합니다.



저작권으로 보호된 자료

동영상, 이미지 및 저작권으로 보호된 자료를 사이트에 포함하기 전에 해당 자료에 대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로고가 부착된 컨테이너,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 또는 음악을 사용할 경우 해당 프로젝트는 실격 처리되므로 주의하세요.

Google 도구 사용

Google 도구 특히, Google 사이트 도구에 대해 숙지합니다. 사이트 도구를 사용하면 더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팀으로 참여하는 경우 동일한 문서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는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Google 사이트 도구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콘텐츠와 서식을 삭제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프로젝트 구축을 위한 단계별 도움말

프로젝트 요약 페이지

1단계: 자기 소개

2단계: 질문

3단계: 가설

4단계: 연구조사

5단계: 실험

6단계: 데이터

7단계: 관찰

8단계: 결론

참조

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