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는  터치 기반의 컴퓨터보다 마우스를 더 많이 사용하고 마우스를 활용해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이때 커서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지금까지 커서의 역할은 중요했습니다.


XP, Vista , 7, 8로 올라가면서 커서의 모양은 조금씩 달라졌지만, 너무 많이 봐서 질리거나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꾸미기 - 윈도우 마우스 커서 바꾸기(꾸미기)(XP,Vista,7,8)


 1. 자신이 적용할 커서를 직접 구하거나, ThemeBox 사이트 커서 게시판(http://tarks.net/themeboxcursor)에서 자신이 원하는 커서를 골라 다운로드합니다.


[주의사항] 이 강좌는 윈도우 커서에만 해당합니다. 따라서 세부 메뉴 막대에서 "윈도우 커서"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2. 여기서부터 설치 방법이 갈라집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폴더 속에 inf(설치 정보) 파일이 있느냐 없느냐의 따라 다릅니다.



inf 파일이 있는 경우


1. 만약에 있는 경우에는 설치가 더 쉬워집니다. 이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2. XP : 제어판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마우스(또는 제어판 -> 마우스)
     7/8 : 바탕화면 -> 개인설정정 -> 마우스 포인터 변경

에 가신 후 포인터 탭을 눌러주세요.



3. 기본 없음이라 되어있는 것을 클릭해 아까 설치한 마우스 팩을 선택해주세요.

 


4. 적용이나 확인을 누르면 선택한 마우스 커서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f파일이 없는 경우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밖엔 있지 않습니다.
 

 1.
XP : 제어판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마우스(또는 제어판 -> 마우스)

     7/8 : 바탕화면 -> 개인설정정 -> 마우스 포인터 변경

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바꿀 커서를 선택합니다.(보통 선택, 도움말, 선택, 백그라운드에서 작업...)

 
2. 찾아보기를 누른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 중에서 아까 선택한 것과 어울리는 커서를 선택해줍니다.
 


3. 자신이 선택한 커서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이와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커서도 변경하여 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손가락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