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에 있는 제  손가락좀 마우스로 좀 때려주세요 ㅠㅠ



구글 과학 경시대회 2012(Google Science Fair 2012)란???


나는 내가 네이버에서 찾을수 없는것을 찾을 때 구글이라는 사이트에서 찾습니다.  그런데 오늘 구글 사이트에 들어가니까 이런게 있더군요..



평소와 다름없는 구글입니다.. 하지만 아래를 잘 보세요.."미래를 이끌 역량 있는 청소년 과학자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뭐지??? 하고 들어가봤더니!





이런게 있네요... 와우!! 구글에서 직접 주최하는 건가 봅니다.. 그렇다면 ㄷㄷ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대회를 하는 셈입니다.


그리고 조건제한이 있네요. 14-18 살 사이에서만 된다고 하네요.. 아마 구글에서 인재를 육성하려고 하나 봅니다.


그리고 더 끌리는 이유는...



이녀석 때문이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탐험가와 같이 있는것도 영광인거 같은데 갈라파고스 섬 견학까지... 그뿐만이 아니네요... 장학금까지 줍니다.


정말 저 위에 써있는 대로 인생을 바꿀 정도입니다. 하지만 걸리는 것은 전세계의 청소년이라는게 좀 걸리네요..




구글 과학 경시대회 참여 방법


그래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구글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없으시니 분들은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하면.



 

프로젝트 이름같은걸 써야 하는군요.. 그리고 추후에 이 내용을 바꿀수 있다고 하길래 가벼운 마음으로 썼습니다.


학교이름, 주소, 집, 집주소 같은걸 써야 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는 분야를 선택하라고 하더군요, 저는 컴퓨터 공학 했습니다.ㅎ



해서 등록을 하면 보호자(부모님)의 이메일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실명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자기 구글 계정 외의 이메일을 입력해도 됩니다.(저의 부모님은 동의함)







부모님 이메일로 동의를 요청하기 위해 알림 보내기를 눌러주신 후, 부모님 이메일로 로그인하셔서 보시면


이런식으로 옵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저기 보라색 부분 "이 링크" 이것은 처음에는 다른 글자와 색이 똑같고 밑줄도 없어서 하이퍼링크인지 알수 없었습니다.


하이퍼링크가 아닌거 같더라도 해매지 마시고 "이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저처럼요)



이렇게 됩니다. 동의를 받았습니다라고 나오죠, 그리고 "내 프로젝트 사이트 구축"을 누르면 되는데 저것처럼 저렇게 비활성화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새로고침(F5) 해주시면 됩니다.



잘 읽어보신 후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요약-1단계-2단계 순으로 구글이 어떻게 프로젝트를 해야 할지 알려줍니다.



대충 보면 우리나라 포털이랑 좀 다른면이 있어서 복잡한거 같지만 잘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아마기한은 3월 쯤 됩니다.


조급해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서 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하는데 도움 문서가 있길레 제가 캡쳐해봅니다.





아마 이 경시대회에 나가는 사람이면 저의 또래이거나 아님 동생,  형, 누나일텐데 만약에 나간다면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