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동영상을 GIF로 바꾸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근데 맥에서는 윈도우로 했던 방식이 되지 않죠. 물론 맥에서도 Video to GIF 같은 툴이 있긴 있습니다만, 유료입니다.
지금 사용할 iMovie도 유료이긴 합니다만, iMovie가 더 대중화되어있기 때문에 굳이 저런 툴을 구입하지 않아도 충분히 동영상을 GIF로 만들 수 있습니다.



iMovie로 동영상을 연속된 사진으로 만들기
 
동영상을 GIF로 만들기 전에 여러 장의 연속된 사진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iMovie로 가능합니다. 어쩌면 Final cut pro도 비슷해서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1. iMovie 상단에 파일 - 새로운 프로젝트를 눌러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16:9는 주로 영화에 쓰이니 표준(4:3)을 권장합니다.


2. 파일 -> 가져오기 -> 동영상을 눌러 자신이 GIF로 만들기 원하는 동영상을 가져옵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동영상이 불러와집니다.


3. 여기서 자신이 아래 사진처럼 GIF로 만들기 원하는 장면만 드래그 해주세요.
 

 4. 노란 박스를 위쪽 프로젝트 부분에 드래그 해줍니다.

 5. iMovie 상단의 공 유를 누르고 QuickTime을 사용하여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6. 옵션을 눌러준 다음에 초당 프레임을 얼마나 할 것인지 설정합니다.(ex. 10일 경우에는 1초당 10개의 그림)

 7. 저장을 합니다. 되도록이면 다른 파일이 없는 깨끗한 폴더에 저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동영상이 연속된 사진 여러개로 나타나진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여러 사진을 가지고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연속된 사진을 GIF로 만들기(2)

http://jhrun.tistory.com/92


도움이 되셨나요?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