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은 일반 PC에다가 Mac OS를 설치하곤 합니다. 여러가지 사양과 성능이 맞아야 쉽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메인보드가 GPT파티션(UEFI)를 지원하지 않아 부트 옵션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부팅 옵션의 예(ex)

부팅 옵션의 예(ex)

 그래서 부팅이 불가능한데요. 처음에는 하드디스크 문제인줄 알았다가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로 해보니 잘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맥은 GPT파티션밖에 지원을 하지 않죠. MBR 파티션으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iATKOS나 Niresh같은 배포판은 이미 패치가 되어있기때문에 제외)

MBR 파티션에도 설치 가능하게 하기
 
이미 iATKOS나 Niresh 같은 유명한 배포판은 이 패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작업을 해주지 않아도 MBR 파티션을 지정하고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넣는 UniBeast로 리테일로 하는 경우에는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MBR 파티션에도 설치할 수 있게 패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 버전별로 맞는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산사자밖에 없습니다. 라이언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osx86.net/downloads.php?do=file&id=2815)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중에서 OSInstall과 OSInstall.mpkg가 있어야 합니다.

OSInstall.mpkg 파일을
설치 디스크/System/Installation/Packages/OSInstall.mpkg에 덮어쓰기합니다.

OSInstall 파일을
설치 디스크/System/Library/PrivateFrameworks/Install.framework/Frameworks/OSInstall.framework/Versions/A/에 있는 OSInstall이라는 파일에 덮어쓰기합니다.



재부팅 후 이 작업을 한 파티션에 부팅하면 MBR에 잘 설치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됬다면 손가락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