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맥 어플을 사용하시면서 아이콘이 맘에 안 드시거나 바꾸고 싶으실 때가 있습니다.
제가 올린 전 포스트(
http://jhrun.tistory.com/87)에서 소개해드린 "Keka" 라는 어플은 심히 바꾸고 싶은 충동을 느끼셨을 겁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앱 아이콘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맥에서 어플리케이션 아이콘 바꾸기
 
1. 먼저 자신이 아이콘으로 지정할 그림 파일을 하나 고릅니다(맥에서는 512X512가 제일 큰 아이콘이기 때문에 이 크기로 구하셔야 할겁니다.)

**웹에서 512X512의 아이콘을 구할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kr/search?q=icon&um=1&hl=ko&tbo=d&biw=1095&bih=790&tbm=isch&source=lnt&tbs=isz:ex,iszw:512,iszh:512&sa=X&ei=y0_uUOzjOqeujALVg4HgCQ&ved=0CC8QpwUoBQ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512X512의 아이콘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이미지를 선택했었습니다.



2.  먼저 아래 링크에 접속해주신 후 'Browse'를 눌러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Convert'를 눌러줍니다.
 
http://iconverticons.com/online/  
 


3. 애플로고와 Mac 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에 'Download .icns'를 눌러 다운로드 받습니다.


4. 런치패드가 아닌 Finder --> 응용 프로그램에 들어셔서 자신이 아이콘을 바꿀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후 오른쪽 버튼 누른 후 패키지 내용 보기를 눌러줍니다.



5. Contents --> Resources --> 에서 앱 이름으로 된 .icns 확장자를 찾으신 후 다운로드 받은 icns를 앱 이름으로 변경 후에 옮겨서 덮어쓰기 해줍니다.


재부팅 안하셔도 바로 적용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재부팅 해주시면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앱 아이콘이 너무 징그러워서 변경했지만 그 외에도 이런 방식으로 아이콘을 자신에게 맞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손가락 누르는건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