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시작할때마다 부팅 스크린은 항상 놓치지 않고 보게 됩니다. 특히 윈도우7의 애니매이션 부팅스크린은 처음에는 신선하고 신기했으나 자주 보니 다른 거랑 마찬가지로 질립니다.



윈도우7 꾸미기 - 부팅스크린 바꾸기 

 
이제 익숙한 기본 부팅스크린을 뒤로 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부팅스크린을 만들거나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해주세요.


Win7BootUpdater2.exe


 

2. 뭔가 부팅스크린 설정하는 것 같은데 언어가 이상합니다. 메뉴 3번째의 'Sprache'를 눌러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언어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어는 없기에 영어 추천합니다.)


3. 해석할 필요도 없이 어떻게 설정하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Booting 탭은 처음 부팅할때의 화면이고 Resuming은 최대 절전 모드였다 깨어날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Animation 부분에서 'Static Image'로 하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로고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애니매이션으로 변경

자신이 맘대로 수정해서 한 부팅스크린도 좋지만 나는 다른 애니매이션이나 ThemeBox 부팅스크린 게시판(http://tarks.net/themeboxbootscreen)같은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부팅 애니매이션을 적용하시고 싶은 분도 계실 것입니다.

 




1. 먼저 부팅스크린 애니매이션 파일을 구해 다운로드합니다 . ThemeBox 부팅스크린 게시판(http://tarks.net/themeboxbootscreen) 같은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2. 압축 해제 뒤에 'Windows 7 Boot Updater에서 File -> Load boot skin을 눌른뒤 압축 풀었던 곳에서  bs7확장자로 된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3. Apply를 누른 뒤 재부팅하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손가락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