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라인과 같은 타 메신저처럼 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메세지를 확인하면 상대방에게 읽었다는 정보를 주게 됩니다. 그러나 간단히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써 메시지를 확인하더라도 상대방은 알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읽씹했지만 안읽씹처리)


페이스북 메신저 '읽음' 처리하지 않고 메시지 보기


1.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중인 경우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이므로 크롬을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데스크탑용 크롬만 해당)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unseen/oclokcfejikeggpnhgakanfbdnlafaon


1. 크롬 브라우저로 위 링크에 들어가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추가되게 되면 오른쪽 위에 아래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뜨게 되며, 청색으로 색이 들어올 때는 읽어도 상대방에게 읽었다는 정보를 주지 않습니다. 클릭해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기존과 같이 읽었다는 표시가 보이게 됩니다.





2.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지 않은 경우

사파리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방법을 사용해 막을 수 있는데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Adblock Plus나 uBlock의 직접 url을 차단하는 기능을 이용해 막을 수 있습니다.


facebook.com/ajax/mercury/change_read_status.php$xmlhttprequest



위 주소를 추가해 읽음 처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