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7에 해당하는 윈도우 8 RTM에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릴리즈 프리뷰도 가능합니다.)

S7이 릴리즈 프리뷰부터 Sd8686드라이버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따라서 블루투스나 wifi가 동작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가능합니다. Sd8686을 쓰는 S7뿐만 아니라 모든 넷북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Thank you dondino.


과거 Windows 8  Developer Preview, Consumer Preview 설치

과거에 S7에 윈도우8 디밸로퍼 프리뷰와 컨슈머 프리뷰에 설치한 포스팅입니다.
지금 포스팅이 이해가 안가시면 과거의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같지는 않음으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Developer Preview 설치기

http://jhrun.tistory.com/27

Consumer Preview 설치기

http://jhrun.tistory.com/39

Windows 8 RTM 사용 영상


Windows 8 설치 - 1. 부팅 드라이브 만들기 


 
 http://jhrun.tistory.com/43

위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Windows 8 설치 - 2. 설치하기
 
 부팅 드라이브로 만든 USB/HDD/SSD를 S7에다 연결하고 재시작합니다.
Viliv 로고와 함께 Fn+F11 을 눌러서 윈도우8이 있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정품 인증 키를 물어볼 수 있는데 개인의 능력껏 구하셔야 합니다.

정품 인증을 하지 않으면 색상이나 로그인 화면등을 바꿀 수 없습니다.

 
포맷을 한 클린 설치를 권장합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윈도우8 설치랑 어렵지도 않고 비슷하기 때문에 따로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Windows 8 설치 -  3. 세팅하기
 
1. 드라이버 설치

0. 빌립 매니저 설치

네트워크/블루투스 등을 잡기 위해 장치를 찾는거 외에도 기본 설정을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Setup_vilivManager_2.0.4_(0723_A).exe

설치 후 실행해 네트워크/블루투스와 카메라를 켜주세요.

1.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장치 관리자 열기

Windows key + F 를 누른후 장치 관리자 입력후 설정 클릭



 2. Ec_io_driver 설치(시스템 드라이버)

다른 드라이버보다 이것 먼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먼저 다운로드 후 압축을 푸세요.




 압축을 푸신 후 장치 관리자에서 알 수 없는 장치에서 오른쪽 우클릭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누른 후 "찾아보기"를 눌러 다운받은 드라이버가 있는 폴더 선태후 다음을 눌러 설치합니다.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 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를 누르세요.




2. HID 드라이버 설치



이 드라이버는 S7에서 윈도우8의 터치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드라이버입니다.

기타 알 수 없는 장치에서 Touch Controller 같은게 보이신다면 오른쪽 클릭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누른 후 찾아보기--> 드라이버 폴더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S7에 터치 뿐만 아니라 윈도우8에서 제공하는 스크롤 가상 키보드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 드라이버를 추천합니다.

3.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http://tarks.iptime.org/s7downloads/1221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받으신 후 장치 관리자 디스플레이 어댑터 --> Microsfot 기본 디스플레이 어댑터 -->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 --> 디스크 있음 --> 찾아보기 --> 그래픽 드라이버 폴더
-->  intel GMA500.inf 선택


 


4. 해상도 변경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후에 해상도를 변경하셔야 윈도우 8 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 오른쪽 클릭 --> 화면 해상도 --> 1024*768 로 변경하세요.

 
5. 터치 보정

터치가 잘 안되실 수 있습니다. 보정을 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터치가 가능합니다.

탐색기-->내 컴퓨터--> 제어판 열기--> 하드웨어 및 소리 -->태블릿 PC 설정--> 보정을 클릭해 작은 팬 같은 것으로 보정하시면 됩니다.

 



6. 네트워크 드라이버 설치

빌립 S7이나 다른 넷북에서 윈도우8을 설치하면서 가장 문제가 됬던 부분입니다.

 
1. 위 3가지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2. Add Take ownerships.reg를 실행해 레지스트리 등록을 해주세요.

3.  C:\Windows\system32\drivers 폴더를 오른쪽 클릭 Take Onwerships 를 눌러주세요.

 

4. s7_fix.zip 의 압축을 푼 후에 압축 푼 DLL파일들을 drivers 에 복사해주세요.(덮어쓰기)

5.Wifi driver.zip 압축을 푼 후에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서 Marvell에서 오른쪽 클릭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wifi driver가 있는 폴더를 선택해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시스템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동일해  자세한 건 생략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네트워크가 가능합니다.



 


6. IVilivMID 설치

 이 프로그램은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자동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빌립 소프트웨어입니다.
하지만 윈도우8에서는 약간씩 맞지 않는게 있으므로 업데이트하실때 주의하실 점이 있겠습니다.

일단 아래 파일을 다운 받은 후 S7에서 설치합니다.


여기에서 설치하시면 안되는 드라이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udio Driver -설치시 오류 발생 (굳이 설치 안해도 소리 남)
Graphic Driver - 이미 윈도우8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했기 때문에 7 전용 드라이버는 설치되지 않습니다.
Touch Screen - 이미 HID 터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습니다.
VilivSoftKeybored - 이미 온스크린 가상 키보드가 기본으로 지원됩니다.
FastWeb - 이젠 더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 목록을 제외한 나머지 드라이버 목록은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기기 구동에 필요한 필수적인 드라이버만 다운받도록 하였기 때문에 나머지 블루투스 드라이버 등은 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8. 절전 버그 해결
 
장치 관리자-->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HID규격마우스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전원관리 클릭 이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해제할수 있음 체크 해제

9. 화면 크게 보기

S7에서 1024*768은 작은 디스플레이입니다.

개인설정-->디스플래이에서 글자 크기를 빠꿀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손가락을 눌러주세요!